목차
01장 어떤 책인가
제1부 실제의 개선
02장 대학생은 어떻게 학습하는가
03장 교수-학습을 성과 중심으로 계획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04장 대학생의 성취도를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05장 대학생에게 학습동기를 어떻게 부여할 것인가
06장 강의는 대학생의 학습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는가
07장 소집단을 통한 교수-학습을 어떻게 할 것인가
08장 프로젝트와 졸업논문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
09장 대학생의 기능 개발을 위해 교수-학습은 어떻게 할 것인가
10장 대학생의 경험학습을 어떻게 지원할 것인가
11장 가상공간, 실제학습: 가상학습 환경의 가치는 무엇인가
12장 대학생의 학습을 어떻게 지원할 것인가
13장수업의 질과 수준을 어떻게 보증할 것인가
14장 수업평가는 어떻게 할 것인가
제2부 교수-학습에 필요한 능력 개발
15장 나의 수업을 실제로 어떻게 반성할 것인가
16장 대학교육에서 수업관찰의 가치는 무엇인가
17장 티칭 포트폴리오란 무엇인가
제3부 학문 분야별 교수-학습의 핵심 측면
18장 실험과학, 공학 분야 교수-학습의 핵심 측면
19장 정보 및 컴퓨터 과학 분야 교수-학습의 핵심 측면
20장 예술, 인문학, 사회과학 분야 교수-학습의 핵심 측면
21장 간호학 분야 교수-학습의 핵심 측면
22장 언어 영역 교수-학습의 핵심 측면
23장 의학, 치의학 분야 교수-학습의 핵심 측면
24장 회계학, 경영학 분야 교수-학습의 핵심 측면
25장 수학, 통계학 분야 교수-학습의 핵심 측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