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인간학은 교육 및 교육학을 인간학적인 관점에서 정립하고자 하는 교육학의 독특한 연구영역 중 하나이다. 즉, 인간존재와 교육 사이의 상호관계의 해명을 통하여 교육적 존재로서의 인간이해 및 교육학의 기초정립을 목표로 하는 교육학의 기본학문이라 할 수 있다. 이 책은 이러한 교육인간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목적으로 집필되었다.
1 서론 2 교육인간학의 역사 3 교육인간학의 이론 4 교육인간학의 학문적 성격 5 교육인간학적 이해의 실제: 연령단계별 교육인간학 6 한국에서 교육인간학 연구 7 결론
로그인 후 확인하실 수 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