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이 책은 소아과에서 심리학자로 일하는 저자의 임상경험을 토대로 하여 소아과 내 다양한 장면에서 활동하는 심리학자의 역할뿐 아니라 다른 전문가들과의 관계 형성, 이러한 장면에서 심리학자에게 요구되는 특성, 마케팅의 필요성 등 심리학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제반요인에 대한 매우 실제적이고 생생한 조언을 제공하고 있다. 이 책은 의료 영역, 즉 병원장면에서 임상심리학자의 역할을 보다 넓히고, 임상학자들이 익숙한 기존 영역 외에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원리를 제공하고 있다. 즉, 심리학적 원리를 가지고 정신과나 신경과 이외의 소아과, 산부인과, 혹은 가정의학과 등에서 심리학적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심리학자와 의뢰하는 과 모두 윈윈하게 되는 새로운 모델이 필요하며, 이것이 적용되는 원리 및 태도는 단지 의료 장면뿐 아니라 학교나 기업 등 다른 전문 영역과 협력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데에도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