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아동기는 심리적 안정감과 자아존중감을 키워 나가고 긍정적인 자아개념이 형성되어 사회인으로 살아갈 사회적 기술을 익혀가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상담실을 찾은 상처받고 움츠러든 아이, 이해받지 못해 답답해 하는 아이, 자신도 알지 못하는 부당함에 공격적이고 파괴적인 행동을 하게 되는 아이들이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면 심리적 상처와 충격 때문에 성인이 되어서도 삶의 여러 정황 속에서 부적절한 행동과 비이성적인 행동을 드러내, 자신은 물론 주변 사람에게까지 막대한 피해를 입히게 된다. 이 책은 이러한 아동들의 치료를 목적으로 아동상담을 전공하는 대학생과 대학원생, 일선에서 아동을 상담하고 있는 상담사, 교사, 사회복지사, 임상심리사, 의료종사자 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집필하였다. 특히 아동발달이론을 바탕으로 놀이치료, 미술치료, 문학치료, 아동상담, 음악치료 등의 치료기법과 아동집단상담, 가족상담, 위기상담 등의 상담기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소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