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실용성과 접근성을 동시에 고려하여 광고를 처음 접하는 학생부터 실무에서 더 깊이 있는 통찰을 원하는 전문가까지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기본 원칙에서부터 다양한 광고 전략 모델,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 그리고 실제 사례 분석까지 폭넓게 다루며, 특히 현재 우리가 직면한 디지털 환경 속에서 효과적인 광고 크리에이티브가 갖추어야 할 요소도 탐색한다.
머리말 Chapter 01 광고 창의성 1. 창의성에 대한 정의 2. 광고인들의 창의성에 대한 견해 3. 창의성의 역할 4. 창의성의 평가 요인 Chapter 02 빅 아이디어 1. 아이디어의 개념 2. 빅 아이디어 3. 주요 아이디어 발상법 4. 비주얼 아이디어 발상법 Chapter 03 광고 전략 1. 광고 전략의 정의 2. 광고 전략의 핵심 구성 요소 3. 광고 전략 모델 4. 3H 콘텐츠 전략 Chapter 04 크리에이티브 전략 1.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정의 2. 프레이저의 일곱 가지 크리에이티브 전략 Chapter 05 카피 라이팅 1. 카피 라이팅의 개념과 중요성 2. 광고 카피의 구성 요소 3. 효과적인 카피 작성 시 고려사항 4. 성공적인 광고 카피 사례 Chapter 06 미디어와 크리에이티브 1. TV 크리에이티브 2. 인쇄물 크리에이티브 3. 소셜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4.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 5. 앰비언트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6. 인터랙티브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Chapter 07 크리에이티브 소구 1. 이성 소구 2. 감성 소구 참고문헌 찾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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