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소개
강종구
대구대학교에서 특수교육 및 통합교육을 가르치고 연구해 왔다. 미국 밴더빌트대학교 대학원 교육학(특수교육학과) 석사, 컬럼비아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교육과정 및 교수학과)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특수교육과 통합교육 분야에서 많은 저술을 남겼다.
김라경
가톨릭대학교 특수교육과 교수로 재직하며, 발달장애 교육, 장애학생의 진로 · 직업교육, 의료적 지원체계, 장애인 교원 지원 정책 등을 연구해 오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과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교(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에서 특수교육학 석·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김지연
한국체육대학교에서 특수교육과 장애학을 가르치고 있다. 단국대학교 특수교육과에서 학사, 동대학교 대학원(특수교육학과)에서 석사,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특수교육 및 장애학 전공)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특수학교, 특수학급,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특수교사로 15년 이상 근무했고, 특수교육 정책과 제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고 있다.
강성구
국립공주대학교사범대학부설특수학교에서 고등학교 특수교사로 일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 인지과학(인지심리) 석사, 부산대학교 교육학(특수교육학) 석사, 국립공주대학교 교육학(통합교육)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경기도에서 특수교사를 거쳐 국립특수교육원에서 교육연구사로 일했으며, 최근 통합교육과 직업특성화교육 등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고 있다.
김소현
대구에서 특수교사로 근무 중이다. 대구대학교 특수교육학과에서 지적학습 발달장애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특수교육 현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학습과 발달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수교육 분야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