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소개
<b>이숙향</b>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과를 졸업하고, 미국 캔자스 대학교에서 특수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2008년부터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관심 있는 연구주제는 지적장애, 통합교육, 자기결정 및 전환교육으로, 특히 장애 학생의 자기결정 증진을 위한 다수의 연구를 수행하고 논문을 집필하였다. 대표 역서로는 『발달장애 학생의 자기결정 증진 전략』(학지사, 2010), 『장애학생을 위한 전환교육과 전환서비스』(공역, 시그마프레스, 2011), 『질적연구: 시작부터 완성까지』(공역, 학지사, 2013) 등이 있고, 그 외 교육부 과제의 책임연구자로 『초ㆍ중등학교 통합교육 실행 가이드북』(교육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2017)을 집필하였으며, 국외 지적장애 관련 저서들에 집필진으로 참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