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font color=993366><b>송태호</b>
(현) 부산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KAIST(한국과학기술원) 전산학과를 졸업한 후 소프트웨어 벤처 기업을 잘 운영하기 위해 경영학과 마케팅에 많은 관심을 가져 왔다. 기업에서 계속 활동하는 대신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서 경영학 석사(MS)와 박사학위(Ph.D)를 받고 미국 UCLA Anderson School of Management에서 박사후과정(Post Doc.)을 거쳐 2012년부터 부산대학교 경영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부산대학교에서는 경영연구원장, BNK디지털금융학과장, 연구부처장, 경영대학원 부원장, 중국연구소 소장 등을 역임하였고 한국상품학회 최우수논문상, 한국경영학회 경영학연구 우수논문상, 우수심사자상, 부산대학교 젊은교육자상, 미국마케팅학회 학술대회 최우수논문상, CRM연구대상, 한국마케팅학회 우수논문상 등을 수상하였다. 마케팅관리연구, 서비스마케팅저널, Journal of China Studies, Journal of East Asia Management의 편집위원장과 마케팅연구, 경영학연구, Asia Marketing Journal, 소비자문학연구 등의 권위 있는 마케팅 및 경영 학술지의 편집위원과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였고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경영학연구, 마케팅연구, 광고학연구, 한국경영과학회지 등 국내 외 유수 학술지에 마케팅, 고객 관련 논문을 게재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마케팅원론 ABC: 인공지능, 빅데이터, 고객가치』,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를 위한 마케팅조사: R과 Python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기초』, 『광고의 예상을 빗나간 마케팅효과』 등이 있다.
<font color=993366><b>서해진</b>
(현) 국립부경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부산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마케팅 전공으로 경영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국립부경대학교 경영학부 조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10% 이내 SSCI 논문 게재를 포함해 국내외 주요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또한 다양한 전문 학술지(한국마케팅관리학회, 서비스마케팅학회, Journal of China Studies 등)의 이사 및 편집위원,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지속가능경영, 마케팅 리서치, 고객 관계 관리,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등의 연구 주제에 관심을 두고 왕성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