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이은화</b>
부산대학교 교육학과 박사(교육과정 및 교육방법 전공)
현)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수
<저서>
국제이해교육의 이론과 실제(공저, 학지사, 2012)
러닝 포트폴리오의 이해와 실제(공저, 학지사, 2012)
티칭 포트폴리오의 이해와 실제(공저, 학지사, 2011)
<논문>
AI 시대 예비교사 소양교육으로서 디지털 리터러시 필요성 고찰(공동, 인문사회과학연구, 2024)
비수도권 사립대학생의 대학몰입 요인 인식유형과 유형별 특성(공동, 인문사회21, 2022)
대학간 교양교육 공유 협력 현황과 과제(공동, 교양교육연구, 2022)
<b>신하영</b>
숙명여자대학교 교육학과 박사(교육사회학· 교육행정 전공)
현) 세명대학교 교양대학 교육학 교수
<저서>
스마트 미래 인성교육(공저, 태학사, 2023)
<논문>
리빙랩의 고등교육 ODA 가능성 탐색(공동, 교육혁신연구, 2024)
예비교사가 인식하는 AI 시대의 교사역할과 역량에 대한 기대수준(공동, 교육연구논총, 2023)
정책수용도 향상을 위한 기초학력정책 성과지표 개발 연구(공동, 교육과정평가연구, 2023)
대학혁신의 확산과 채택: 구성원의 인식을 중심으로(공동, 교육행정학연구, 2022)
<b>김상미</b>
부산대학교 교육학과 박사(교육과정 및 교육방법 전공)
현) 부산대학교 교육특화총괄본부 연구교수
<연구 및 논문>
AI 기반 시뮬레이션 랩을 활용한 교원 전문성 향상 교육모델과 지원체제 연구(한국연구재단, 2024)
실천 중심 세계시민교육을 위한 콘텐츠 개발과 적용 방향 탐색(한국연구재단, 2021)
Post-COVID, 개발도상국 고등교육에서 교수역량 개선 요구와 지원방안(글로벌교육연구, 2022)
우리나라 MOOC 관련 연구의 흐름과 동향(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