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안채린</b>
숙명여자대학교 문화관광외식학부 교수이며, 한국예술경영학회와 한국문화예술경영학회에서 각각 학술이사와 학술지 편집위원을 맡고 있다. 숙명여자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후 영국 워릭대학교(University of Warwick)에서 문화산업학 석사(MA in Creative and Media Enterprises, 최우수 졸업)와 박사(PhD in Creative Industries)학위를 받았다.
<b>김병희</b>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이며, 한국공공브랜드진흥원 부원장으로 봉사하고 있다.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에서 광고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b>강소영</b>
서울디지털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교수이며, 글로벌문화콘텐츠학회 제8대 학회장, 한국다큐멘터리학회의 제4대 회장직을 맡아 봉사 중이다. 이화여자대학교 사회학과에서 학사,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글로벌문화콘텐츠학 복수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b>강혜원</b>
성균관대학교 컬처앤테크놀로지융합전공 초빙교수다. 이화여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언론학박사를 받았다.
<b>이재원</b>
이화여자대학교 커뮤니케이션·미디어연구소 연구위원이며, 성균관대학교, 한양대학교 등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서 학사 및 석사학위를, 언론홍보영상학과에서 언론학 박사학위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