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응용행동분석(ABA)의 원칙에 기반한 아동들의 사회적 기술에 대한 평가 및 추적 도구와 중재 지침을 제공한다. 다양한 사회적 기술을 가르치는 맥락으로 활용할 수 있는 50가지 활동과 더불어 자세한 교육 계획, 시각적 지원, 사회적 상황 이야기의 예시도 포함하였다. 이를 통해 사회적 장애가 있는 아동이 효과적으로 사회성 기술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다.
역자 서문 이 책에 대한 소개 제1장 Socially Savvy 체크리스트 Socially Savvy 체크리스트 Socially Savvy 체크리스트 요약 보고서 제2장 기술의 설명 공동주의 사회적 놀이 자기 조절 사회적·정서적 기술 사회적 언어 교실·그룹 행동 비언어적인 사회적 언어 제3장 IEP 목표 예시 제4장 교수 전략 직접 교수 모델링 규칙 기반 교수 활동 기반 교수 시판되는 커리큘럼 우연 교수 강화 사회적 상황 이야기 시각적 지원 자기 점검법 또래 활용 중재 그룹의 구조화 제5장 사회성 기술을 가르치기 위한 활동 제6장 자료 수집 빈도 촉구의 횟수 간격 발생, 비발생 정반응 비율 또는 발생 비율 제7장 사례 연구 사례 1 사례 2 부록 부록 1. 수업 계획 부록 2. 시각적 지원 부록 3. 사회적 상황 이야기 참고문헌
로그인 후 확인하실 수 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