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박승배</b>
현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프로그램 교수다. 미국 Academy of Art University에서 New Media 석사를 취득하였고 홍익대학교 영상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제일기획에서 제작본부와 인터넷비즈니스팀에서 근무하였으며 현대카드에서 광고를 담당하였고 미국 RBG marketing에서 아트디렉터를 역임하였다. 학교 임용 전 디자인컨설팅회사와 온라인마케팅회사 등을 연쇄 창업하였고 2017년 국내 최초 AI 디자인 스타트업 브랜뉴테크를 창업하였다.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부회장, 한국 서비스디자인학회 부회장, 한국광고PR실학회 이사로 봉사하고 있으며 주요 저서로는 『이노베이티브 광고』(공저, 도서출판대가, 2016), 『트리플미디어 마케팅과 광고기획』(공저, 중앙북스, 2016) 등이 있다.
<b>전진성</b>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학을 전공하였다. 2022년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이 출시되면서 생성형 인공지능을 통한 이미지 생성 기술을 접해 현재는 미드저니와 Dall-E, Gen-2 등의 다양한 Gen-AI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와 다른 분야의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예: Chat GPT, Eleven Labs 등)과 접목하여 기존의 미디어에 새로운 방식의 디자인 프로세스를 적용하는 방법을 연구 중이다. 또한, 생성형 인공지능 기술의 보편화를 위한 AI 이미지 아카이브 및 커뮤니티 서비스인 ‘SERP’를 시험 제작하는 등, 기존의 사용자에게 익숙한 방식의 UX를 활용하여 모두가 생성형 인공지능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