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검색
MY
가치, 그리고 음악 교육
저자 : Estelle R. Jorgensen | 역자 : 최은아, 최진경, 양병훈, 김일영, 임은정, 김성지, 정윤정, 최정윤, 박영주
페이지 : 368p
  • 가격
  • ISBN
  • 발행일
  • 판형
  • 제본
  • 수량
  • 23,000원
  • 978-89-997-3100-6 93370
  • 2024-01-15
  • 4x6배판
  • 반양장

내용

“음악과 교육, 가치의 만남!”이 책은 음악과 교육의 교차점에서 가치의 모호성과 가능성을 철학적으로 탐구하며 깊은 성찰을 제공한다. 독자들은 이 책을 읽으면서 음악의 힘과 음악 교육의 가치에 대한 새로운 시야를 찾게 될 것이다.

목차

역자 서문
저자 서문

제1장 문화, 인간성, 변화, 가치
문화의 한 측면으로서의 음악
인도적인 교육
가치와 덕목
교육적 변화
가치 모둠들

제2장 예술성, 취향, 기능, 스타일
예술성
취향
기능
스타일

제3장 숭앙, 겸손, 경외, 영성
숭앙
겸손
경외
영성

제4장 품위, 평정, 절제, 규율
품위
평정
절제
규율

제5장 사랑, 우정, 욕망, 헌신
사랑
우정
욕망
헌신

제6장 기쁨, 행복, 즐거움, 축하
기쁨
행복
즐거움
축하

제7장 신의, 끈기, 인내, 충성
신의
끈기
인내
충성

제8장 호기심, 상상력, 경이로움, 열린 마음
호기심
상상력
경이로움
열린 마음

제9장 지혜, 이해, 지식, 탁월함
지혜
이해
지식
탁월함

제10장 정의, 평등, 공정, 포용
정의
평등
공정
포용

제11장 공통점, 공명, 적용, 결정
이 가치들의 공통적 특징은 무엇인가
이 가치들은 이론적으로 어떻게 적용되는가
이 가치들은 음악가와 교사의 실제 상황에 어떻게 적용되는가
이 가치들은 음악 교육에 무엇을 제공하는가

에필로그
후주
찾아보기

저자 소개

<b>Estelle R. Jorgensen</b>

에스텔 R. 요르겐센은 미국 인디애나대학교 제이콥스 음악학교의 음악 교육 명예교수이자 대학교 연구 검토위원, 연구 방법론 학자이며, 월든대학교의 리차드 W. 라일리 교육 및 지도력 대학의 기여 교수 요원이다. 요르겐센은 2020년 미 전국 음악교육학회에서 선정한 선도 연구자상 수상자로,『음악교육을 찾아서, 음악교육의 개혁(In Search of Music Education, Transforming Music Education)』(Indiana University Press, 2002),『음악을 가르치는 기술(Transforming Music Education)』(Indiana University Press, 2008),『음악교육의 그림들(Pictures of Music Education)』(Indiana University Press, 2011)의 저자이며,『공동선을 위한 인도적 음악교육(Humane Music Education for the Common Good)』(Indiana University Press, 2020)의 공동편집자이다.

역자 소개

<b>최은아</b>

한국교원대학교 음악교육학 박사

현&nbsp;전주교육대학교 교수



<b>김성지</b>

한국교원대학교 음악교육학 박사

현&nbsp;한라초등학교 교사



<b>김일영</b>

한국교원대학교 음악교육학 박사

현&nbsp;청담고등학교 교사



<b>박영주</b>

컬럼비아대학교 음악 교육학 박사

현&nbsp;경남대학교 교수



<b>양병훈</b>

한국교원대학교 음악교육학 석사

현&nbsp;나룰초등학교 교사



<b>임은정</b>

켄트주립대학교 음악교육학 박사

현&nbsp;제주대학교 교수



<b>정윤정</b>

서울대학교 음악교육학 박사

현&nbsp;부산교육대학교, 한국교원대학교 강사



<b>최정윤</b>

이스트만 음악대학 음악교육학 박사

현&nbsp;숙명여자대학교 강사



<b>최진경</b>

서울대학교 음악교육학 박사

현&nbsp;전주교육대학교, 국민대학교 강사

알림

X

알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