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Stephen D. Brookfield</b>
스티븐 D. 브룩필드는 미국 미네소타주 미네아폴리스-세인트폴에 있는 세인트토마스대학교의 교수이다.
2001년 평생고등교육협회로부터 ‘평생교육 분야에 대한 공로’로 리더십 상, 2008년 세인트토마스존아일랜드대학교 총장상과 세인트토마스대학교 다양성리더십 교육 및 연구상을 수상하였다. 2008년 성인체험학습위원회로부터 ‘성인 체험 학습에 대한 공로’로 Morris T. Keeton 메달을 수상하였다. 2009년 국제성인교육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그는 미국 성인평생교육협회에서 성인 교육 발전에 기여한 저자에게 수여하는 Cyril O. Houle World 상을 6회 수상하였다. 1986년, 『성인학습의 이해와 촉진』(1986), 1989년, 『비판적인 사색가 개발』(1987), 1996년, 『비판적으로 성찰하는 교사』(1995), 2005년, 『비판이론의 힘』(2004), 2011년, 『급진적으로 변화를 추구하기 위한 학습』(2010), 2012년, 『비판적으로 사고하는 법 가르치기』(2012)이다. 또한 1986년, 『성인학습의 이해와 촉진』은 Imogene E. Okes 상을 수상하였다.
그 외의 저서로 『성인학습자, 성인교육, 공동체』(1984), 『자기주도학습』(1985), 『민주주의 학습』(1987), 성인교육자 훈련』(1988), 『능숙한 교사』(2nd ed., 2006), 『신학적맥락에서 성찰적으로 가르치기』(Mary Hess와 공동편집, 2008), 『인도하는 방법으로서의 학습』(Stephen Preskill과 공저, 2008), 『인종과 성인교육 핸드북』(Vanessa Sheared, Scipio Colin III, Elizabeth Peterson, Juanita Johnson과 공저, 2010)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