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백영균</b>
조지아 주립대학교(Ph.D.)
한국교원대학교 교수 역임
현 미국 Boise State University 교육공학과 교수
<저서>
Game-Based Learning: Theory, Strategie sand Performance Outcomes(2017)
<논문>
Autonomous Robotics Math Curriculum Development Using C Coding Language to Increase Student Attitudes and Learner Outcomes(2022)
<b>김정겸</b>
충남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박사
현 충남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교수
한국교육공학회 회장
<저서>
창업교육론(공저, 동문사, 2020)
<논문>
대전형 디지털 교육의 방향 탐색(2022)
K-MOOC 강좌에서 지각된 유용성, 지각된 용이성, 이러닝효능감, 교수실재감, 학습만족도, 학습지속의향의 관계 규명(2022)
<b>변호승</b>
미국 Indiana University, Bloomington(Ph.D.)
현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회장
충북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장
교육용콘텐츠진흥육성협의회 위원
<연구>
전자교과서 개발 표준안 연구(2005)
고등학생의 MBTI성격유형과 학업성취도에 따른 학습방법 탐색 연구(2020)
<역서>
MOOC과 개방교육(아카데미프레스, 2016)
교수설계 이론과 모형(아카데미프레스, 2018)
<b>왕경수</b>
인디애나 주립대학교(Ph.D.)(교육공학 및 인지과학 복수 전공)
현 전북대학교 교수
<저서 및 역서>
교수 설계 이론(편역, 원미사, 2010)
교육공학탐구의 새 지평(공저, 교육과학사, 2012)
<논문>
Research on Influencing Factors of Continuance Usage Intention to “Study with Me” Live Streaming(2022)
<b>윤미현</b>
미국 University of Georgia(Ph.D.)
현 충북대학교 교육학과 조교수
<논문>
Video learning analytics: Investigating behavioral patterns and learner clusters in video-based online learning(2021)
Task type matters: The impact of virtual reality training on training performance(2023)
<b>최명숙</b>
텍사스 A&M 대학교(Ph.D.)
현 계명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저서>
에듀테크 활용 상호작용 교수법(공저, 학지사, 2020)
교육정보화 기본계획 성과관리 지표 개발 연구(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