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소개
<b>김광수</b>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상담교육전공으로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고, 미국 조지아 대학교 연구교수로 학교심리 및 긍정심리를 연구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전 한국청소년상담원)에서 상담교수로 재직했고, 서울교육대학교 대학생활문화원장, 한국초등상담교육학회장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상담학회 수련감독 전문상담사이며 서울교육대학교 교육과 교수 및 교육전문대학원 상담교육전공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용서를 통한 치유와 성장』 『용서하는 삶』 『용서의 심리와 교육프로그램』 『용서상담 프로그램』 『한국형 초등학교 생활지도와 상담』 『학교폭력의 예방과 상담』 『KICS 아동 성격강점검사 전문가 지침서』 『KICS-L 아동 진로 성격강점검사 전문가 지침서』 『아동 성격강점카드 전문가 지침서』 『청소년 성격강점카드 전문가 지침서』 『사과를 통한 치유와 성장』 『인간발달과 상담』 『긍정심리학 성격강점 기반 인성교육』 『학교긍정심리학 1, 2』 『긍정심리학 강점 축하 교육법』 등과 그 외 다수의 관련 학술 논문을 발표했다.
<b>이혜연</b>
서울교육대학교 교육학과 상담교육전공 박사과정 중에 있으며 성균관대학교 교육학과 상담교육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중학교에서 전문상담교사로 재직했고, 덕풍초등학교를 거쳐 현재 성남교육지원청에서 초등 전문상담교사로 재직 중이다. 대학교 학생 상담센터(중앙대 안성캠퍼스, 경희대 국제캠퍼스, 순천향대, 한신대 등)에서 시간제 상담원으로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등을 진행하며 상담경력을 쌓았고, 전문상담교사 1급,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 2급, 정신보건상담사, 기업상담전문가 외 다수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