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국내에는 교사들과 기업의 이러닝 개발자들이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수설계에 관하여 참고할 만한 서적이 마땅히 없으며 소프트웨어를 익히는 기능서적과 일반적인 교수설계에 관한 교육학 서적이 전부인 실정이다. 따라서 이 책은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수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데 훌륭한 가이드가 될 수 있다. 이 책은 독자가 멀티디미어를 활용하여 교수를 설계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가정하에 내용을 엮어가고 있다. 요구사정, 전단 분석, 설계, 개발, 실행, 평가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설계자가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들을 상세하게 기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