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소개
<b>강종구<b>
대구대학교 대학교에서 특수교육학을 가르치고 연구해 왔다. 미국 밴더빌트대학교 교육학(특수교육학과) 석사, 컬럼비아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교육과정 및 교수학과) 박사를 받았다. 장애학과 통합교육 분야에서 많은 저술을 남겼고, 주요 저서로는 최근에는 『포커스그룹 연구 방법론』(공역, 학지사, 2018), 『학습장애 총론』(공역, 학지사, 2014), 『장애학과 통합교육』(공역, 학지사, 2002) 등이 있다.
<b>강성구<b>
경기도에서 특수교사를 거쳐 국립특수교육원에서 교육연구사로 일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 인지과학(인지심리) 석사, 부산대학교 교육학(특수교육학) 석사, 공주대학교 교육학(통합교육) 박사를 받았다. 최근 통합교육 등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고 있다. 주요 연구보고서로 「미래형 특수교육 교실 표준모델 개발 연구」(2019), 「나랑 놀자! 소프트웨어」(2019), 「장애학생 디지털교과서 제작 지침 및 활용 시나리오 연구」(2018)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