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유형근(Yu Hyungkeun)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상담심리 전공) 석사·박사
한국교원대학교 학교생활상담센터 상담원, 한국청소년상담원 상담교수 역임
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주요 저서>
중학생을 위한 학교상담 프로그램(공저, 학지사, 2009)
고등학생을 위한 학교상담 프로그램(공저, 학지사, 2009)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학교상담 프로그램 Ⅰ(공저, 학지사, 2004)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학교상담 프로그램 Ⅱ(공저, 학지사, 2004)
교사의 심리적 소진 측정 도구 개발(공동, 2016)
TBI 교사 심리적 소진검사: 전문가 지침서(공저, 인싸이트, 2020) 외 다수 논문
고윤희(Ko Younhee)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상담심리 전공) 석사
전문상담교사(1급)
현 각라중학교 교사
<주요 논문>
심리적으로 소진된 중등교사의 학생 및 학부모와의 대인관계능력 향상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2023)
김하민(Kim Hamin)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상담심리 전공) 석사
전문상담교사(1급), 청소년상담사(2급),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2급)
현 진영장등중학교 교사
<주요 논문>
심리적으로 소진된 중등교사의 긍정심리자본 향상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2023)
김현정(Kim Hyunjeong)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상담심리 전공) 석사
전문상담교사(1급)
현 학남고등학교 교사
<주요 논문>
심리적으로 소진된 중등교사의 생활지도 역량 향상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2023)
오승욱(Oh Seungwook)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상담심리 전공) 석사
전문상담교사(1급)
현 천안제일고등학교 교사
<주요 논문>
심리적으로 소진된 중등교사의 동료 및 관리자와의 대인관계 능력 향상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