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자는 모래놀이치료를 알기 위해 먼저 자신의 모래상자를 꾸며 보아야 한다. 집단 안에서 모래상자를 꾸며 보는 것은 집단 구성원이 모래상자 꾸밈을 공유함으로써 이미지에 관한 다양한 통찰을 얻게 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게 한다.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사례 중심의 집단모래상자놀이치료를 해석하는 책은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않았으며, 저자들의 진솔한 자전적 사례를 연령대별로 소개한다는 점에서 이 책은 특별하고 유일하다.
머리말 추천사 들어가기 01 니시무라와 모래놀이치료의 시작 02 모래상자놀이에 표현된 인생 여정 03 새로운 세계관 갖기 04 나를 찾아가는 여행 05 자기통합 과정의 경험 06 원가족과의 분리, 새로운 가족의 구축 07 인생의 반환점에서 나와의 대화를 시작하다 08 만남의 시작 모래놀이치료의 배경 후기 참고문헌
<b>박랑규</b>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 박사 전 한양대학교 대학원 아동심리치료학과 겸임교수 아이코리아 아동발달교육연구원 원장 <b>강우선</b>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 박사 현 덕성여자대학교 심리학과,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겸임교수 이루다아동발달연구소 부소장 <b>엄재희</b> 일본 아이치교육대학 대학원 석사 전 엄재희특수교육연구소 소장 <b>장은경</b> 원광대학교 보건환경대학원 예술치료학과 석사 전 아이코리아 아동발달교육연구원 미술치료사 서울시립은평병원 미술치료사 <b>이난주</b> 서울여자대학교 특수치료전문대학원 예술치료학과 박사 현 순천향대학교 건강과학대학원 심리치료학과 외래교수 <b>임지연</b> 홍익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상담심리전공 박사 현 순천향대학교 건강과학대학원 심리치료학과 외래교수 더위드 심리상담센터 센터장 <b>신혜민</b> 한양대학교 대학원 아동심리치료학과 석사 전 아이코리아 아동발달교육연구원 놀이치료사 희망ABA 행동치료사 <b>이솔</b>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심리학과 석사 수료 현 아이코리아 아동발달교육연구원 전임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