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검색
MY
REBT 기반 인성교육 프로그램 3권(고등학생용)
창의적 사고와 포용을 중심으로
저자 : Ann Vernon | 역자 : 박경애, 함현미, 김현정, 정다운
페이지 : 296p
  • 가격
  • ISBN
  • 발행일
  • 판형
  • 제본
  • 수량
  • 18,000원
  • 978-89-997-2831-0 93180
  • 2023-02-05
  • 4x6배판
  • 반양장

내용

이 책의 내용은 각 연령 단계를 8세에서 12세, 13에서 15세, 그리고 16세에서 19세로 세분하여 정서 영역, 사회성 영역, 인지 영역, 그리고 자기 자신에 대한 영역으로 구분하여 REBT 기초 개념을 적용하여 전반적인 건강성을 증진하고 함양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을 활용하면 이 연령대의 아동 및 청소년들과 집단으로 활동 하면서 문제 상태로의 진입 자체를 차단하며 연대 의식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REBT의 기본 개념을 삶의 지표로 하여 삶에 대한 깊은 철학적 심지를 심어 줄 수 있다.   

목차

역자 서문
추천의 글
감사의 글
서론: 발달의 관점

16세

자기 발달
활동
1 퍼즐 조각
2 나에게 중요한 건 뭘까?
3 나는 무적이야
4 그건 나에게 어떤 의미일까?

정서 발달
활동
1 ‘동의’에서 ‘논쟁’까지
2 감정 조절하기
3 감정 롤러코스터
4 분노는

사회성 발달
활동
1 친구들과의 싸움
2 합리적인 관계
3 또래 압력
4 친구들의 피드백

인지 발달
활동
1 생각, 감정, 행동
2 멋진 결과
3 문제해결 능력
4 현실적 추론

17세

자기 발달
활동
1 거울아, 거울아
2 나는 이런 사람입니다
3 내 몸무게가 싫어
4 이미지대로 살기

정서 발달
활동
1 감정을 변화시키기
2 혼란감 조절
3 감정의 층을 벗기기
4 과연 내 기분이 다시 좋아질까?

사회성 발달
활동
1 소문과 관계
2 이별의 아픔
3 점점 멀어져 가는 것
4 그들은 나를 왜 이렇게 취급하는 걸까?

인지 발달
활동
1 목표를 통해 달성하기
2 의사결정
3 결정하는 데 위험을 예측하기
4 위험한 결정들

18세

자기 발달
활동
1 나는 누구인가: 외면과 내면
2 자신을 비하하거나 가치 있는 사람으로 보기
3 자기존중
4 독립하기

정서 발달
활동
1 자신을 위한 행복 찾기
2 떨쳐 보내기
3 마음속으로는 울고 있어
4 스트레스 해소하기

사회성 발달
활동
1 나는 네가 필요해
2 나는 그들이 달랐으면 좋겠어
3 이성교제 시 해야 할 것과 하면 안 되는 것
4 연인관계

인지 발달
활동
1 결과를 예측하라
2 계획을 세워라
3 합리적 사고
4 내린 결정들을 평가하기

19세

자기 발달
활동
1 자기평가
2 내가 하는 역할
3자학
4 나와 나의 미래

정서 발달
활동
1 사랑의 아픔
2 나는 외로워요
3 양면성
4 고통스러운 성장

사회성 발달
활동
1 나를 뽑아 주세요
2 작별인사
3 사랑한다, 사랑하지 않는다
4 부모와의 관계

인지 발달
활동
1 그건 딜레마예요
2 정말로 많은 목표들
3 중대한 결정들
4 우선순위 세우기

저자 소개

<b>앤 버논(Ann Vernon)</b> 박사는 미국 노던아이오와대학교의 명예교수이며, 오랫동안 학교 및 정신건강 프로그램의 상담 코디네이터로 재직하였다. 그녀는 수많은 저서와 논문을 집필하였으며, 주로 아동·청소년 상담, 발달 상담, 아동·청소년에 대한 REBT의 적용을 다루는 30권 이상의 책을 저술하였다. 이 외에도 미국, 캐나다를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REBT 워크숍을 수행하였다.

역자 소개

<b>박경애</b>

한국상담심리학회, 한국상담학회 수련감독자이며, 현재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심리치료교육 전공 주임교수 및 동 대학교 일반대학원 교육학과 상담교육 학과장으로 재직 중이다. 미국 미주리 대학교(University of Missouri-Columbia)에서 교육 및 상담심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1995년 엘리스연구소에서 Ellis Scholar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1997년 REBT 지도감독 자격증(Supervisory Certificate)을 취득하였고, 영국 킹스 칼리지 런던(King’s College of London)의 정신의학·심리학·신경과학연구소(Institute of Psychiatry, Psychology, and Neuroscience)에서 교환교수를 역임하였다. 국내에서는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장과 학교상담학회장을 역임하였고, 2019년에는 한국REBT인지행동치료학회를 창설하여 회장으로 취임하였으며, 한국REBT인지행동치료 상담센터(www.rebt.kr)에서 슈퍼바이저로 활동하며 REBT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2022년 광운대 참빛교육상, 2010년에는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다.



<b>함현미</b>

광운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심리치료교육전공) 석사

광운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상담교육전공) 박사 수료

현 한국REBT인지행동치료상담센터 수석상담원

<b>김현정</b>

광운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심리치료교육전공) 석사

광운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상담교육전공) 박사 수료

현 한국REBT인지행동치료상담센터 상담원



<b>정다운</b>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심리학전공) 학사

현 광운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심리치료교육전공) 석사 재학

알림

X

알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