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검색
MY
REBT 기반 인성교육 프로그램 2권(중학생용)
창의적 사고와 포용을 중심으로
저자 : Ann Vernon | 역자 : 박경애, 박수진, 김석우, 정다운
페이지 : 272p
  • 가격
  • ISBN
  • 발행일
  • 판형
  • 제본
  • 수량
  • 18,000원
  • 978-89-997-2830-3 93180
  • 2023-02-05
  • 4x6배판
  • 반양장

내용

이 책의 내용은 각 연령 단계를 8세에서 12세, 13에서 15세, 그리고 16세에서 19세로 세분하여 정서 영역, 사회성 영역, 인지 영역, 그리고 자기 자신에 대한 영역으로 구분하여 REBT 기초 개념을 적용하여 전반적인 건강성을 증진하고 함양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을 활용하면 이 연령대의 아동 및 청소년들과 집단으로 활동 하면서 문제 상태로의 진입 자체를 차단하며 연대 의식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REBT의 기본 개념을 삶의 지표로 하여 삶에 대한 깊은 철학적 심지를 심어 줄 수 있다.   

목차

역자 서문
추천의 글
감사의 글
서론: 발달의 관점

13세

자기 발달
활동
1 나는 어떤 사람일까?
2 성장통
3 장점과 단점
4 자기화
5 완벽한 사람은 없어

정서 발달
활동
1 나는 이렇게 느끼는데, 너는 그렇게 느끼는구나
2 감정 바꾸기
3 행복을 향해
4 가족에 대한 감정
5 느끼고, 행동하라

사회성 발달
활동
1 더 좋은 친구 되기
2 누가 누구에게 무엇을 말했지?
3 가까웠다가 멀어졌다가 하는 관계
4 직접 대면하기
5 친구들과 즐겁게

인지 발달
활동
1 할 수 있는 목표
2 결정하기
3 생각하고 행동한다
4 결과들을 고려하기
5 어떤 영향을 미칠까?

14세

자기 발달
활동
1 나의 행동이 내가 어떤 사람인지 규정하지 않아
2 거울 속에서
3 정체성 위기
4 판박이
5 날씬해지고 싶어

정서 발달
활동
1 이 감정들은 어디에서 올까?
2 분노 폭발
3 너무 강렬한
4 창피함
5 가장 좋아하는 감정들

사회성 발달
활동
1 나는 이렇게 말하고, 그들은 저렇게 말하고
2 소속감
3 사이좋게 지내기
4 또래 아이들의 영향
5 부모님과 나

인지 발달
활동
1 많은 선택권
2 합리적인 사고방식
3 다양한 관점에서 보기
4 결과적으로
5 결과를 예상하기

15세

자기 발달
활동
1 카멜레온
2 자기중심적인 태도
3 자의식
4 나에게 가치 있는 것은?
5 나의 정체성 찾기

정서 발달
활동
1 요요처럼
2 도미노 효과
3 잦은 분노
4 감정의 가면
5 고통을 줄이는 법

사회성 발달
활동
1 좋은 친구라면 이래야 해
2 이성 친구들
3 자신만의 길을 가기
4 또래 압력에 저항하는 법
5 남들은 나를 지배할 수 없어

인지 발달
활동
1 두드러진 솔루션
2 행동하기 전에 생각하기
3 신념과 행동
4 어려운 결정들
5 해결하자!




저자 소개

<b>앤 버논(Ann Vernon)</b> 박사는 미국 노던아이오와대학교의 명예교수이며, 오랫동안 학교 및 정신건강 프로그램의 상담 코디네이터로 재직하였다. 그녀는 수많은 저서와 논문을 집필하였으며, 주로 아동·청소년 상담, 발달 상담, 아동·청소년에 대한 REBT의 적용을 다루는 30권 이상의 책을 저술하였다. 이 외에도 미국, 캐나다를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REBT 워크숍을 수행하였다.



역자 소개

<b>박경애</b>

한국상담심리학회, 한국상담학회 수련감독자이며, 현재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심리치료교육 전공 주임교수 및 동 대학교 일반대학원 교육학과 상담교육 학과장으로 재직 중이다. 미국 미주리 대학교(University of Missouri-Columbia)에서 교육 및 상담심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1995년 엘리스연구소에서 Ellis Scholar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1997년 REBT 지도감독 자격증(Supervisory Certificate)을 취득하였고, 영국 킹스 칼리지 런던(King’s College of London)의 정신의학·심리학·신경과학연구소(Institute of Psychiatry, Psychology, and Neuroscience)에서 교환교수를 역임하였다. 국내에서는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장과 학교상담학회장을 역임하였고, 2019년에는 한국REBT인지행동치료학회를 창설하여 회장으로 취임하였으며, 한국REBT인지행동치료 상담센터(www.rebt.kr)에서 슈퍼바이저로 활동하며 REBT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2022년 광운대 참빛교육상, 2010년에는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다.



<b>박수진</b>

광운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심리치료교육전공) 석사

광운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상담교육전공) 박사

현 한국REBT인지행동치료상담센터 수석상담원



<b>김석우</b>

광운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상담심리전공) 석사

현 광운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상담교육전공) 박사 수료



<b>정다운</b>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심리학전공) 학사

현 광운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심리치료교육전공) 석사 재학

알림

X

알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