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검색
MY
REBT 기반 인성교육 프로그램 1권(초등학생용)
창의적 사고와 포용을 중심으로
저자 : Ann Vernon | 역자 : 박경애, 김미경, 조화준, 정다운
페이지 : 352p
  • 가격
  • ISBN
  • 발행일
  • 판형
  • 제본
  • 수량
  • 20,000원
  • 978-89-997-2829-7 93180
  • 2023-02-05
  • 4x6배판
  • 반양장

내용

이 책의 내용은 각 연령 단계를 8세에서 12세, 13에서 15세, 그리고 16세에서 19세로 세분하여 정서 영역, 사회성 영역, 인지 영역, 그리고 자기 자신에 대한 영역으로 구분하여 REBT 기초 개념을 적용하여 전반적인 건강성을 증진하고 함양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을 활용하면 이 연령대의 아동 및 청소년들과 집단으로 활동 하면서 문제 상태로의 진입 자체를 차단하며 연대 의식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REBT의 기본 개념을 삶의 지표로 하여 삶에 대한 깊은 철학적 심지를 심어 줄 수 있다.  

목차

역자 서문
추천의 글
감사의 글
서론: 발달의 관점

8세

자기 발달
활동
1 나는 할 수 있다, 남들은 할 수 있다
2 나는 나다운 게 좋아
3 나는 성장하고 있어요
4 하나뿐인 사람

정서 발달
활동
1 아주 좋은 감정들
2 별로 좋지 않은 감정들
3 감정에 따라 행동하기
4 무서워요

사회성 발달
활동
1 우정 쌓기
2 친구 만들고 유지하기
3 함께 나누자
4 내 친구가 되어 줄래?

인지 발달
활동
1 선택할 수 있나요?
2 결과는?
3 해결책, 해결책
4 어떻게 해야 할까?

9세

자기 발달
활동
1 ‘나’ 알기
2 이게 바로 저예요!
3 난 내가 중요해
4 나한테 넘겨

정서 발달
활동
1 새로운 경험
2 난 바보인가 봐
3 분노 조절
4 많이? 아니면 조금?

사회성 발달
활동
1 다양한 가족
2 우정에 대한 사실
3 모든 형태의 친구들
4 우정의 원

인지 발달
활동
1 문제가 뭐야?
2 그게 사실이니?
3 결정, 결정, 결정
4 다른 선택사항

10세

자기 발달
활동
1 내가 누구인지, 어떻게 행동하는지
2 완벽하게 완벽해지기
3 하나, 둘, 셋, 나
4 저요? 그래 너!

정서 발달
활동
1 내 기분은 어떻지?
2 감정에 대처하기
3 불안해하는 것
4 좋거나, 괜찮거나, 별로 좋지 않거나

사회성 발달
활동
1 남자가 하는 것, 여자가 하는 것
2 ‘함께’가 더 좋아
3 친구 사귀기
4 그들은 나를 선택하지 않았어

인지 발달
활동
1 큰 결정, 작은 결정, 중간 결정
2 만약 그렇다면 어떻게 될까?
3 해결하기
4 생각이 그렇게 만드는 거야

11세

자기 발달
활동
1 그냥 실수일 뿐이야
2 나의 모든 것
3 인정 도장
4 나는 누구인가?

정서 발달
활동
1 놀림 참을성
2 걱정과의 전쟁
3 나는 할 수 없어
4 슬픈 감정에 대한 해결책

사회성 발달
활동
1 우리는 함께할 수 있어
2 나를 괴롭히지 마세요
3 자기비하에 관한 조언
4 관계를 위한 규칙

인지 발달
활동
1 터널 시야
2 길고 짧은 것
3 정말 합리적인
4 문제와 해결책

12세

자기 발달
활동
1 지명수배: 나 같은 아이
2 나의 실수
3 나 그리고 내가 아닌 것
4 나는 어느 쪽인가요?

정서 발달
활동
1 소외감과 외로움
2 내 감정은 내가 만드는 거야
3 나는 왜 이런 기분일까요?
4 조롱과 거부 당하기

사회성 발달
활동
1 협력이 필요해
2 친구들과의 싸움
3 놀림을 무시하기
4 그들의 관점에서

인지 발달
활동
1 그건 선택이야
2 그게 말이 되나요?
3 연쇄 반응
4 의심스러운 결정

저자 소개

<b>앤 버논(Ann Vernon)</b> 박사는 미국 노던아이오와대학교의 명예교수이며, 오랫동안 학교 및 정신건강 프로그램의 상담 코디네이터로 재직하였다. 그녀는 수많은 저서와 논문을 집필하였으며, 주로 아동·청소년 상담, 발달 상담, 아동·청소년에 대한 REBT의 적용을 다루는 30권 이상의 책을 저술하였다. 이 외에도 미국, 캐나다를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 REBT 워크숍을 수행하였다.

역자 소개

<b>박경애</b>

한국상담심리학회, 한국상담학회 수련감독자이며, 현재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심리치료교육 전공 주임교수 및 동 대학교 일반대학원 교육학과 상담교육 학과장으로 재직 중이다. 미국 미주리 대학교(University of Missouri-Columbia)에서 교육 및 상담심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1995년 엘리스연구소에서 Ellis Scholar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1997년 REBT 지도감독 자격증(Supervisory Certificate)을 취득하였고, 영국 킹스 칼리지 런던(King’s College of London)의 정신의학·심리학·신경과학연구소(Institute of Psychiatry, Psychology, and Neuroscience)에서 교환교수를 역임하였다. 국내에서는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장과 학교상담학회장을 역임하였고, 2019년에는 한국REBT인지행동치료학회를 창설하여 회장으로 취임하였으며, 한국REBT인지행동치료 상담센터(www.rebt.kr)에서 슈퍼바이저로 활동하며 REBT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2022년 광운대 참빛교육상, 2010년에는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다.



<b>김미경</b>

서울교육대학교 대학원(상담교육전공) 석사

광운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상담교육전공) 박사

현 한국REBT인지행동치료상담센터 수석상담원



<b>조화준</b>

광운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심리치료교육전공) 석사

광운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상담교육전공) 박사 수료

현 한국REBT인지행동치료상담센터 상담원



<b>정다운</b>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심리학전공) 학사

현 광운대학교 대학원 교육학(심리치료교육전공) 석사 재학

알림

X

알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