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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서와 작업하기
정신역동, 인지행동 그리고 정서중심 심리치료에서
저자 : Leslie S. Greenberg, Norka T. Malberg, Michael A. Tompkins | 역자 : 김수형
페이지 : 280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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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000원
  • 978-89-997-2821-1 93180
  • 2023-01-30
  • 크라운판
  • 반양장

내용

이 책은 심리치료 분야의 대표적인 세 가지 접근에서 이해하는 정서의 역할과 정서 변화를 위한 전략들을 설명하고 있다. 발달과 학습 그 리고 정서와 동기 사이의 관계와 같은 주제와 관련하여 각각의 이론적 입장 이 제시되어 있으며, 세 가지 접근 간 교차하는 몇 가지 광범위한 주제와 관련하여서도 간략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각 접근의 저자들은 정서를 불러일으키고 작업하는 데 사용되는 방법들로 정서 과정을 제시하며, 심리적인 변화 과정에서 대인관계를 개선하는 데 정서의 가치와 역할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또한, 치료 관계에서 정서의 역할과 효과적인 치료적 동맹을 발전시키고 유지하기 위해 정서와 함께 작업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세 가지 접근들의 이해와 더불어 유사점과 치료 실제에서의 차이점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구체적인 사례 축어록이 제시되어 있어 구체적 인 치료 장면을 이해할 수 있는 점 또한 귀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목차

역자 서문

제1장 도입
정서에 대한 세 가지 심리치료의 관점
책의 구성

제2장 정신역동 심리치료와 정서
Freud의 세 가지 마음모델에서 본 정서에 관한 정신역동이론
Freud 이후의 정동이론
현대 정신역동관점을 통해 본 린다의 사례
정신역동 심리치료에서 정서와 변화
정신역동 심리치료에서 정서와 동기
정신역동 심리치료에서 정서와 치료적 관계
결론

제3장 인지행동 심리치료와 정서
인지행동치료와 인지행동모델
정서 이해하기와 정서와 작업하기
정서와 학습
정서와 동기
정서와 정서 변화
정서와 대인관계
정서와 치료적 관계
결론

제4장 정서중심 심리치료
정서란 무엇인가
기능이론
정서 발달과 학습
정서와 동기
정서 변화
대인관계에서의 정서
정서와 치료적 관계
사례 제시
결론

제5장 치료 접근들 비교하기
정서가 변화의 주된 목표인가
정서 기능의 모델들
정신 구조
정서의 우월성
동기
정서적 변화 방법들
결론

찾아보기

저자 소개

<b>Leslie S. Greenberg 박사(PhD)</b>는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요크 대학교의 심리학 명예 연구교수이다. 그는 또한 전문가로서 심리학에 혁혁하게 기여한 공로로 캐나다 심리학회상을 받았다. Greenberg 박사는 심리치료 연구협회의 전 회장이다.



<b>Norka T. Malberg 박사(PshD)</b>는 미국 코네티컷주 뉴헤이븐에 있는 예일 아동 연구센터의 임상 조교수이며, 아동, 청소년 그리고 성인 정신분석가로서 개인 실습을 담당하고 있다. 그녀는 정신역동이론과 기술의 활용과 관련하여 지역사회 기반 서비스 조직의 컨설턴트로 활발하게 일하고 있다.



<b>Michael A. Tompkins 박사(PhD)</b>는 ABPP 소속으로, 샌프란시스코만 지역 인지치료센터의 코디렉터이자 버클리에 있는 캘리포니아 대학교 임상 조교수이다. 그는 미국심리학회 매거진 출판부의 자문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 출판사는 아동과 청소년에 관한 주제의 심리학 책을 출판하고 있다. 또한 그는 성인, 청소년, 어린이를 위한 증거 기반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역자 소개

<b>김수형</b>

숙명여자대학교에서 교육심리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원 및 박사과정에서 상담 및 생활지도를 전공하였다. 한국상담심리학회 주 슈퍼바이저이며, 1급 상담심리사(No.1-189)이다. 가천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강의교수, 서울사이버대학교 상담센터에서 인턴교육 및 주 슈퍼바이저를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 수아람심리상담센터 대표를 맡고 있다. 역서로는 『대상관계치료』(공역, 학지사, 2005), 『생각하기, 느끼기, 행동하기』(공역, 시그마프레스, 2005), 『REBT를 활용한 정서교육 프로그램 2: 중·고등학생용』(공역, 학지사, 2018)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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