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소개
<B>정광순</B>
1989년부터 초등학교 교실에서 교사로서 가르치기 시작하였다. 2010년 이후부터는 한국교원대학교에서 교수로서 예비교사 교육자로 활동 중이다. 주로 통합교과, 교육과정 기반 수업 설계, 교사의 교육과정 문해력 등을 강의하고,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한국교육과정학회, 한국초등교육학회를 중심으로 연구 활동 중이며, 국가수준 초등통합교과 교육과정 및 교과용 도서 개발에 참여해 왔다.
<B>조상연</B>
초등학교 교사로 오랫동안 근무했으며 현재 춘천교육대학교 교육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통합교육과정, 초등학교 통합교과, 초등학교 교육과정을 주로 연구하고 있으며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한국초등교육학회를 중심으로 학술 활동 중이다. 국가수준 초등통합교과 교육과정 및 교과용 도서 개발에 참여해 왔다.
<B>김세영</B>
초등학교 교사로 아이들과 함께했으며 현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정책대학원 교수로 있다. 교육과정 문해력, 교사교육과정, 현장중심교육과정 정책 등에 관심이 있으며,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한국교육과정학회를 중심으로 연구 활동 중이다. 국가수준 초등통합교과 교육과정 및 교과용 도서 개발에 참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