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동기면담(MI)과 인지행동치료(CBT)를 통합하는 것이 두 접근 방식을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보다 어떻게 더 나은 내담자/환자 치료 결과로 이어질 수 있는지를 보여 준다. 저자들은 MI 전략이 치료 전 개입으로 사용되든 CBT 과정 전반에 걸쳐 사용되든 내담자의 동기를 높이고 치료관계를 강화하는 데 이상적으로 적합하다는 것을 보여 준다. 이 책에는 다양한 임상 사례와 ‘전문가를 위한 활동’ 안내가 되어 있으며, 현장 적용이 가능한 35개의 ‘내담자 유인물’이 포함되어 있다.
역자 서문 일부 용어의 번역어에 대한 보충 설명 서문 제1장 동기면담과 인지행동치료의 통합: 이론적 근거, 접근방식, 증거 그런데 왜 동기면담(MI)인가 왜 인지행동치료(CBT)인가 MI-CBT 통합치료 근거는 무엇인가 MI 정신 MI의 네 가지 과정 MI 핵심기술에 대한 간략한 개관 이 책의 구성 제2장 치료 초기의 동맹 및 동기 형성하기 관계 형성하기 초점 맞추기 유발하기 계획하기 제3장 평가 및 치료계획 관계 형성하기 초점 맞추기 요약하기 유발하기 계획하기 MI-CBT 딜레마 제4장 자가 모니터링 관계 형성하기 초점 맞추기 유발하기 계획하기 MI-CBT 딜레마 제5장 인지 기술 관계 형성하기 초점 맞추기 유발하기 계획하기 MI-CBT 딜레마 제6장 행동 및 정서 조절 기술 문제해결 기술 행동 활성화 디스트레스 감내력 마음챙김 노출치료 걱정에 대한 자극통제 거절 기술과 자기주장 훈련 추가 기술들 관계 형성하기 초점 맞추기 유발하기 계획하기 MI-CBT 딜레마 제7장 회기 사이의 실습 및 지속적인 회기 참석 촉진하기 과제의 첫 번째 규칙: 과제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라 과제를 하지 않거나 미완수하는 것 회기 참석 MI-CBT 딜레마 제8장 변화유지 관계 형성하기 초점 맞추기 유발하기 계획하기 MI-CBT 딜레마 제9장 MI-CBT 통합치료 지침서로서의 활용 통합치료 지침서 사례 예시 MI-CBT 딜레마에 대한 요약 MI-CBT 통합치료의 훈련 새롭게 부상하는 이슈들 참고문헌 찾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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