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Bret Kloos, PhD</b>, University of South Carolina의 심리학과 교수이자 임상-공동체심리학 분과장이다. 특히 임상 장면에서 간과되는 인간적 문제들을 개념화하고 조사·연구하면서 개입하는 데 공동체심리학을 응용한다.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정신과적 장애를 가진 사람에 대한 포용, 주거 문제, 상호 조력, 그리고 사회변화적 접근을 견지한다. NIMH를 비롯한 연방연구기금을 다수 수혜하였다. 지역사회 참여과정을 포함한 공동체심리학을 강의하고, SCRA 회장으로 섬긴 바 있다.
<b>Jean Hill, PhD</b>, New Mexico Highlands University 명예교수로, SCRA 회장 및 사무총장을 역임하였다. 학교기반의 예방 및 증진 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하였고, Communities That Care 모델에 따른 공동체 운동을 이끌었다. 공동체 의식, 공동체심리학에서 영성의 역할, 그리고 공동체심리학과 페미니즘의 교차지점 등에 관해 집필하였다.
<b>Elizabeth Thomas, PhD,</b> Rhodes College 심리학과 교수이자 도시학과 학과장을 맡고 있다. 공동체심리학, 연구 방법론, 도시과학을 가르치면서, 1학년부터 4학년까지 연구참여 과목을 지도하고 있다. 학부생들이 사회참여적 활동을 통해 배우는 내용, 공동체 구성에 있어서의 예술의 역할, 청년들과 연구 및 사회적 실천을 하는 데 있어서의 참여적 전략 등에 관해 연구한다. The Community Psychologist 편집인 및 SCRA의 총무이사를 역임하였다.
<b>Andrew D. Case, PhD,</b>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at Charlotte의 심리학과 조교수이자 공중보건학과 겸임교수이다. 공동체심리학, 건강심리학, 다양성 과목을 강의하며, 건강, 경제적 이동성, 그리고 사법제도에서의 불평등에 관한 공동체의 노력을 돕는다. 대항공간 및 건강에 있어서의 사회적 결정요인 등에 관해 연구한다. SCRA의 연구위원 및 American Journal of Community Psychology 의 편집위원을 역임하였다.
<b>Victoria C. Scott, PhD</b>,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at Charlotte의 심리학과 조교수이다. 건강문제에 있어서의 정의, 시스템 수준의 집합적 웰빙, 그리고 역량강화 등의 노력을 꾀한다. Global Journal of Community Psychology Practice를 시작하였고, Community Psychology: Foundations for Practice (2015)를 Susan M. Wolfe와 공동 편집하여 지역사회 활동가들을 독자층으로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SCRA의 사무국장을 역임하였다.
<b>Abraham Wandersman, PhD</b>, University of South Carolina의 명예특임교수이자 Wandersman Center의 대표이다. 2017년 퇴임 후에 Wandersman Center를 통해 프로그램 평가, 공동체심리학과 다학제적 연구 등을 동료들과 계속하고 있다. 공동체심리학 교과서 집필은 1984년 Ken Heller, Rick Price, Stephanie Riger, 그리고 Shula Reinharz와의 작업이 시작이었다. SCRA 회장을 역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