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민병운 </b>
서강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을 전공했고,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서 광고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주요 경력으로 삼성전자 본사 인사팀, 브랜드 컨설팅 회사 에프오티 기획이사를 거쳐 현재 테미스코프 리서치 앤 컨설팅 대표이사와 서강 트렌드 사이언스 센터 선임연구원을 맡고 있다. 현재까지 삼성전자,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스타필드, 한화호텔&리조트, 코오롱, 카카오, SM엔터테인먼트, 동서식품 등 주요 기업의 마케팅 컨설팅과 Bitfinder, Chegg 등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의 마케팅 자문을 진행했다. 저서로는『코로나 시대의 역발상 트렌드』,『코로나19 이후 지속가능한 소비와 광고』등이 있다. 여러 연구 성과와 저서를 바탕으로 서강언론학회 신진연구자상을 수상했다.
<b>이형기 </b>
중앙대학교에서 광고홍보학을 전공했고, 졸업 후 공보장교로 공보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신세계백화점에서 SNS 셋업 및 IMC 캠페인 실무자를 거쳐 콘텐츠 디렉팅을 담당하고 있다. VIP와 대중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의 높낮이뿐만 아니라 식품, 리빙,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영역을 다루기 위해 직접 경험한 시간들을 블로그에 기록하고 있고, 이에 대한 경험과 영감을 실무에 적용하여 기존 유통업계가 다루지 않던 영역을 콘텐츠화 중이다. 현재 네이버 인플루언서로도 활동 중인데, 연동채널 기준 약 3만 명의 팔로워, 블로그 조회 수 약 1,000만 회 이상을 기록 중이다. 한국마케팅협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한국의 마케터로 선정되었다.
<b>문지현 </b>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사학을 전공했고,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동대학원 마케팅전공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서강 브랜드 리서치 센터에서 브랜드 상징성 및 가상현실 소비환경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주요 경력으로 삼일제약 기획실 광고담당, 마케팅실 덴탈파트 PM, 인츠닷컴 마케팅전략실 포탈사업전략 및 로봇완구 마케팅 PM을 담당했고, 청담러닝(현 크레버스) 마케팅실 브랜드전략 파트장을 역임했다. 그리고 한국조사연구학회와 메타브랜딩에서 KOTRA 보증브랜드 전략, SK계열사 M&A 브랜드 전략, LG계열사 글로벌 마케팅 전략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