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맥스 반 매넌(Max van Manen)</b>은 캐나다 앨버타대학교 사범대학(연구방법론, 교수법, 교육과정 연구 전공) 명예교수이자, 빅토리아대학교의 외래교수이다. 그는 교육학, 심리학, 의학 및 인문과학 분야에서 현상학 연구의 권위자이다. 그는 『실천의 현상학(Phenomenology of Practice)』(2014), 『아동기의 비밀(Childhood’s Secrets)』(Levering 공저, 1996), 『가르침의 기략(The Tact of Teaching)』(1991), 『체험에 대한 연구(Researching Lived Experience)』(1990/1997), 『가르친다는 것의 의미(The Tone of Teaching)』(1986/2002)를 저술한 작가이자 『어둠 속에서 글쓰기(Writing in the Dark)』(2002)의 저자 및 편집자이다. 그의 저서는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또한 다수의 논문과 단행본 챕터를 쓰기도 했다. 맥스 반 매넌은 명예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전미교육협회(AERA)에서 수여하는 공로상을 수상하였다. 그는 레프트 코스트의 『실천 현상학(Phenomenology of Practice)』 시리즈의 편집장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