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김병희</b>
현재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다.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에서 광고학박사를 받았다. 한국광고학회 제24대 회장, 한국PR학회 제15대 회장, 정부광고자문위원회 초대 위원장, 서울브랜드위원회 제4대 위원장으로 봉사했다. 그동안 『광고가 예술을 만났을 때 아트버타이징』(학지사, 2021), 『광고로 보는 미디어 테크놀로지의 소비문화사』(서울경제경영, 2016), 『광고로 보는 근대문화사』(살림출판사, 2014)를 비롯한 60여 권의 저서를 출간했다. 또한 「온라인 포털의 신문광고에 대한 인식은 광고효과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가?: 설득지식 모델과 인게이지먼트의 역할을 중심으로」(2021), 「Analysis of the Interrelationships among Uses Motivation of Social Media, Social Presence, and Consumer Attitudes in Strategic Communications」(2019), 「텔레비전 수상기 광고를 통해 본 소비문화의 변천: 1962-2012」(2015)를 비롯한 110여 편의 논문을 국내외 주요 학술지에 발표했다. 한국갤럽학술상 대상(2011), 제1회 제일기획학술상 저술 부문 대상(2012), 교육부·한국연구재단의 우수 연구자 50인(2017) 등을 수상했고, 정부의 정책 소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2019)을 받았다.
(이메일: kimthoma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