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피터 포나기 박사(Peter Fonagy, Ph.D., F.B.A.)</b>는 런던대학교(University College London: UCL) 정신분석의 프로이트 기념 교수이고, 임상 건강심리학 하위 부서의 부서장이다. 또한 런던 안나 프로이트 센터(Anna Freud Center)의 센터장, 베일러 의과대학 메닝거 정신건강의학과 아동 및 가족 프로그램의 자문 위원이다. 포나기 박사는 임상심리사이고 영국 정신분석학회 아동 및 성인 분석 분과 지도 분석가다.
<b>기오르기 게르게이 박사(György Gergely, Ph.D., D.Sc.)</b>는 헝가리 과학원 심리연구 협회의 발달연구 부서장이자 헝가리 부다페스트 공립대학(Eötvös Lóránd University: ELTE) 인지 발달 프로그램 교수다. 또한 임상 아동심리사이고, 뮌헨의 막스 플랑크 협회 심리학과, 메닝거 클리닉 아동가족센터, 런던대학교 심리학과, 버클리대학교 심리학과의 방문교수였다. 그는 이탈리아 트리에스테에 위치한 유럽 인지 신경과학 계획의 패널이다.
<b>엘리엇 주리스트 박사(Elliot L. Jurist, Ph.D., Ph.D.)</b>는 뉴욕 시립대학교(City University of New York: CUNY) 임상심리학 부서장이고, 컬럼비아 대학교(Columbia University)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다.
<b>메리 타깃 박사(Mary Target, Ph.D.)</b>는 런던대학교(University College London) 정신분석 전공 부교수이고, 영국 정신분석학회 회원이다. 타깃 박사는 본래 훈련 받은 임상심리사다. 또한 안나 프로이트 센터(Anna Freud Center) 교육 및 과학 위원회의 전문위원, 영국 정신분석학회 연구위원회의 위원장, 유럽 정신분석연합 정신분석 교육 실무 그룹의 전 위원장이며, 국제 정신분석연합 (개념적 연구) 연구위원회 회원이다. 그녀는 런던대학교 정신분석이론 및 교육과정 석사과정 지도교수이고, 런던대학교/안나 프로이트 센터 아동 및 청소년 심리치료 박사과정 지도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