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유승철</b>
유승철 교수는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교수로 ‘융합 미디어 트랙’과 ‘미디어 공학 & 창업 트랙’ 주임교수다. 미국 텍사스대학교(The Univ. of Texas at Austin)에서 광고학(Advertising) 전공으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유학 전에는 (주)제일기획에서 다년 간 미디어/광고 실무를 담당했으며, 학위 취득 후 로욜라대학교(Loyola University Chicago)에서 디지털/인터랙티브 광고(Digital/Interactive Advertising) 담당 교수로 재직했다.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한국광고학회,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PR학회에서 연구이사 및 기획이사로 봉사하고 있다. 병원 마케팅과 브랜딩, 헬스케어 서비스 혁신, 뉴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광고PR 전략, 디지털 사이니지, 소비자 및 광고심리학이 주요 연구 및 교육 분야다.
<b>정철</b>
정철 대표는 의료 브랜드 전문가이자 기업가다. 카이스트(KAIST) 지식재산대학원(MIP)에서 공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2016년 의료 분야 브랜드 구축 전문사인 ㈜컨셉코레아를 설립해 CEO로서 서울대학교병원, 가톨릭대학교병원, 삼성서울병원 등 선두 대학병원들의 브랜드 컨설팅을 지휘했다. 또한 30여 개의 전문병원 및 중소 병원의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기도 했다. 의료플랫폼기업인 ㈜닥스미디어(docsmedia.co.kr), 병원디자인 마켓인 메디브랜드(www.medibrand.co.kr) 그리고 메디컬디자인(www.medicaldesign.co.kr)을 경영하면서 현재 1,500여 개의 병의원에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와 의료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