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Donald J. Treffinger</b> 박사(1941~2019)는 창의성과 영재교육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알려진 연구자이자 교육자이다. 그는 코넬대학교(Cornell University)에서 교육심리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창의성, 창의적 문제해결, 영재교육, 재능계발 등에 관하여 400권 이상의 책과 논문을 저술한 바 있다.
<b>Patricia F. Schoonover</b> 박사는 창의성교육센터에서 학교 및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그녀는 위스콘신대학교(University of Wisconsin, Stevens Point)에서 창의성과 창의적 문제해결에 관한 학부 및 대학원 과정을 강의하고 있으며, 해당 대학에서 운영하고 있는 위스콘신 창의적 문제해결 프로그램(Wisconsin Creative Problem Solving Programs)의 책임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b>Edwin C. Selby</b> 박사는 포드햄대학교(Fordham University) 교육대학원 겸임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창의성교육센터와도 협력하여 일을 하고 있다. 그는 『VIEW 문제해결 스타일 검사』의 주 저자이고, 개인과 그룹이 보다 효과적인 문제해결자가 되도록 돕는 세미나와 워크숍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