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검색
MY
기업을 살리는 설득의 기술
학지컴인사이트총서 002
저자 : 조재형
페이지 : 248p
  • 가격
  • ISBN
  • 발행일
  • 판형
  • 제본
  • 수량
  • 14,000원
  • 978-89-997-2247-9 03320
  • 2021-01-25
  • 국판
  • 반양장

내용

이제는 소셜미디어의 발달로 동네식당도 SNS를 하고 택배기사님들도 댓글 관리를 하는 시대다. 그리고 누구나 100만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가 될 수 있는 세상에 살고 있다.
한 때 소비자와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했던 방법과 기술들은 어느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도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래서 자신과 가게를 위해, 기업과 조직을 위해 모두가 커뮤니케이터가 되어 싸워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
그렇다면 하루에 수십 개의 콘텐츠를 만들어 마구잡이로 뿌리기만 하면 될까? 이제는 단순히 사람의 관심을 끄는 것이 아니라 관심을 갖는 사람들에게 신뢰감을 주는 설득이 필요하다. 이에 대한 해답을 국내 최고의 홍보기업 (주)피알원의 조재형 대표가 이 책에 적어 놓았다. 그는 35년 동안 2,200개의 국내 굴지의 기업들과 함께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일을 했는데 듣기만 해도 알만한 수많은 프로젝트를 성공시켰다.

저자인 조재형 대표는 소비자를 내 편으로 만들 전략의 기초를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의 『수사학』에서 가져왔다. 2,400년 동안 이어진 완벽한 인간의 이해를 토대로 발전된 인지심리학이 현재 커뮤니케이터들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히틀러가 스카우트하고 싶었던 PR의 신(神) 에드워드 버네이즈의 사례로 이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이를 국내에서 진행한 홍보 마케팅 사례와 덧붙여 실무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사무실 책 상 위에 올려놓고 틈틈이 엿볼만한 책이다.

목차

프롤로그 | 설득, 소비자의 마음을 훔치는 저비용 고효율의 기획

1장 | 설득의 범위: 어디까지 설득할 수 있니?
아리스토텔레스의 수사학
인지심리학이 제안하는 설득의 기술
버네이즈와 괴벨스가 휘두른 대중심리의 칼
인지부조화와 휴리스틱 전략
개인 맞춤광고와 인플루언서의 거대한 흐름
기업의 사회성, 여론 앞에서 전략을 찾아라

2장 | 설득의 기술: 이렇게 내 편이 된다
발신자의 논리적 설득 전략 (feat. 로고스 차용하기)
수신자의 심리를 이용하는 전략 (feat. 파토스 차용하기)
진정성을 얻는 공신력 전략 (feat. 에토스 차용하기)

3장 | 설득의 비밀병기: 무조건 세 가지는 통한다
여론조작
프레이밍 전략
프라이밍 전략

참고문헌

저자 소개

<b>조재형 </b>

(주)피알원 대표, 광고홍보학 박사.



35년간 오직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만 일하게 된 것은 운명이자 행운이다. 지금의 내가 있기까지 몇 번의 터닝포인트가 있었다. 내 인생에서 가장 많은 영향을 준 사람은 아버지일 것이다. 일곱 살 즈음에 아버지는 나에게 바둑을 가르쳤다. 아버지는 실리, 싸움바둑과 달리 전체 구도를 중시하며 세력을 키워가는 세력 바둑을 선호했다. 이는 늘 몇 수를 예측해 보고 돌을 놓는 기법으로, 기획에 앞서 프레임을 먼저 생각하고 전략을 강구하는 측면에서 나의 기획력에 토대가 되었다. 이후 스케일이 큰 대작을 선호하여 삼국지나 그리스로마 신화, 광복 20년 같은 책을 다섯 번 이상 읽으며 사회·변화에 대한 관심을 키웠다.

그리고 우연히 LG화학 홍보팀에 입사를 했다. LG화학은 화학, 의약, 화장품, 플라스틱 제조, 소재산업 등 넓은 사업 영역과 무용단, 여자 조정단 등 방대한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대표 기업이어서 배울 것이 많았다.

입사 후 10년 뒤, 안정적인 대기업을 퇴직하기에는 용기가 필요했지만 결단을 내려 PR회사를 창업하였고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 그리고 쉰 살에 박사과정에 입학했다. 박사과정의 공부는 내 실무경력에 이론을 가미하여 완성도를 더욱 높여주었다. 유의미함과 신뢰도 등을 중시하는 이론은 통계를 모르고 실무를 논할 수 없다는 점을 깨닫게 해 주었다. 이렇게 나는 성장해 왔다.

알림

X

알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