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최진오(Jinoh Choi)</b>
창원대학교 특수교육과 교수. 서울교육대학교를 졸업하고 교사로 근무하며 학습부진 및 학교부적응 학생들을 지도하던 중, 역량에 한계를 느껴 학교를 그만두고 미국으로 건너가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학습 및 정서행동 장애를 전공하였다. 귀국 후에는 대학에서 예비교사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전국을 다니며 학습부진 및 학교부적응 학생지도에 대한 상담과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연구 분야는 학습부진, ADHD, 다문화학생 학교부적응 등으로, 이와 관련하여 40편이 넘는 논문과 저서를 발표하였다.
<b>정종성(Jongseong Jeong)</b>
청주교육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서울교육대학교를 졸업한 후 초등교사로 근무하였으며, 일리노이 대학교 특수교육과에서 학습장애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문해력 발달 양상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또래 아동과 문해력 격차가 큰 아동을 찾아 교육적 개입을 시도하는 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읽기부진에 대한 연구와 더불어 난독증에 대한 오개념을 바로잡고 난독 아동을 선별, 진단, 중재하는 일련의 절차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