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검색
MY
중재학습
인지 잠재력을 열어 주는 가르침, 과제 그리고 도구
저자 : Mandia Mentis, Marilyn Dunn-Bernstein, Martene Mentis | 역자 : 이경화, 박정길, 이동흔, 최태영
페이지 : 312p
  • 가격
  • ISBN
  • 발행일
  • 판형
  • 제본
  • 수량
  • 18,000원
  • 978-89-997-2035-2 93370
  • 2020-03-10
  • 4x6배판변형
  • 반양장

내용

이 책은 포이에르스타인의 이론과 신념 체계의 실용적 적용을 확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두었으며, 『교실 안팎에서 인재 잠재력을 깨우는 연결학습』과 더불어 일반인들이 14가지 사고 기술, 인지 기능, 인지 지도 그리고 구조적 인지 변화가능성에 대한 개념과 방법들을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 책의 뛰어난 가치는 중재학습경험의 놀라운 패러다임과 다양한 변수를 독자에게 제시하고 있다는 데 있다. 또한 학습 잠재력 평가 장치나 도구적 심화를 적용하고 있는 교사, 학부모 및 상담사들에게는 이전 연구물들에 대한 귀중한 부록이 제공된다.

목차

역자 서문
추천사
저자 서문

제1부 메타학습: 구조적 인지 변화가능성

제1장 인지 잠재력 깨우기

제2부 메타가르침: 중재학습경험

제2장 의도와 상보성
제3장 의미
제4장 초월
제5장 유능감
제6장 자기 규제와 행동 통제
제7장 공유
제8장 개별화
제9장 목표 계획
제10장 도전
제11장 자기변화
제12장 낙관적 대안 탐색
제13장 소속감

제3부 메타인지: 인지 기능과 역기능

제14장 입력
제15장 정교화
제16장 출력

제4부 메타과제: 인지 지도

제17장 과제 분석하기

부록 A: 작업 페이지에 대한 답변
부록 B: 중재학습경험 평가척도

참고문헌

저자 소개

<b>Mandia Mentis</b>

교육심리학자이며 뉴질랜드 매시 대학교(Massey University)의 특수교육 및 교육심리학 프로그램의 수석강사이다. 그녀는 이스라엘 국제학습강화센터의 포이에르스타인 교수의 지도하에 포이에르스타인 도구적 심화 프로그램(FIE)과 학습 잠재력 평가 장치(LPAD) 훈련을 마친 공인트레이너이다.



<b>Marilyn Dunn-Bernstein</b>

36년 동안 다양한 교육환경에서 교육경력을 쌓은 교육자이다. 고등학교 교감으로서 20년을 보낸 것 외에도, 포이에르스타인의 지도하에 공부했고, 구조적 변화가능성, FIE 그리고 중재학습경험의 원칙을 광범위한 교육환경에 적용해 왔다.



<b>Marténe Mentis </b>

뉴질랜드에서 미술교육자 겸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다. 다양한 환경에서 여러 해 동안 학생들을 가르친 교육경험이 있다.

역자 소개

<b>이경화</b>

숙명여자대학교 교육학과에서 교육심리학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현재 숭실대학교 평생교육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한국영재교육학회장, 한국창의력교육학회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숭실대학교 아동청소년교육센터장, (사)글로벌미래융합교육원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b>박정길</b>

숭실대학교 평생교육학과에서 교육학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연구교수 및 NLP전략연구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NLP 트레이너이자 전문코치로서 기업과 학교에서 리더십, 코칭, 변화관리에 관한 강의와 코칭도 진행하고 있다.



<b>이동흔</b>

(사)전국수학교사모임 회장을 맡아 6년 동안 모임을 이끌었으며, 세계수학자대회 조직위원, 수학대중화사업단 연구원, 남강고등학교와 숭문고등학교, 하나고등학교의 교사를 역임하였다. 현재 열방아카데미서울 교장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수학적 사고의 표현 방식에 대한 사고 과정을 탐구하고 있다.



<b>최태영</b>

국가수리과학연구소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수학 및 수학교육정책과 수학대중화에 관한 연구를 하였다. 현재 경상남도교육청 수학교육연구센터에서 수학교육정책 및 생각과 사고, 성찰에 대한 탐구를 진행하고 있다.

알림

X

알림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