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김병희</b>
현재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20대 후반에 처음으로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La Traviata)> 공연을 보고 나서 충격을 받았다. 그 전까지 오페라 공연을 본 적이 없어 아무런 감동을 느끼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 후 틈만 나면 공연장과 전시회를 찾아다닌 결과 지금은 문화예술작품의 감상에 흠뻑 빠지고 향유할 수 있게 되었다.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석사를 거쳐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에서 광고학박사를 받았다. 한국PR학회 제15대 회장, 한국광고학회 제24대 회장, 학술지 『광고PR실학연구』 1~2대 편집위원장,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광고학과 교환교수로 활동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위촉한 정부광고자문위원장을 비롯해 여러 정부기관의 광고PR마케팅 정책 자문을 맡고 있다. 그동안 『문화예술 8P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북스, 2015), 『문화예술 PR』(커뮤니케이션북스, 2015) 등 40여 권의 단독 저서를 펴냈다. 또한 「Analysis of the Interrelationships among Uses Motivation of Social Media, Social Presence, and Consumer Attitudes in Strategic Communications」(2019), 「정부광고와 공공광고의 효과 측정: 정부·공공광고의 수용과정을 중심으로」(2017) 등 10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한국갤럽학술상 대상(2011), 제1회 제일기획학술상 저술 부문 대상(2012), 교육부·한국연구재단의 우수 연구자 50인(2017) 등을 수상하였고, 정부의 정책 소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2019)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