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성태제(Seong, Taeje)</b>
<약력>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Univ. of Wisconsin―Madison 대학원 M.S.
Univ. of Wisconsin―Madison 대학원 Ph.D.
Univ. of Wisconsin―Madison Lab of Experimental Design: Consultant
이화여자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장
대학수학능력시험 평가부위원장
이화여자대학교 입학처장
입학처장협의회 회장
이화여자대학교 교무처장
한국교육평가학회 회장
정부업무평가위원
경제·인문사회연구회 기획평가위원장/연구기관평가단장
MARQUIS 『Who’s who』 세계인명사전 등재(2008∼현재)
홍조근정 훈장 수훈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우수기관장상 수상
육군사관학교 자문위원
<저서 및 역서>
문항반응이론 입문(양서원, 1991; 학지사, 2019 번역)
현대 기초통계학-이해와 적용(양서원, 1995; 교육과학사, 2001, 2007;
학지사, 2011, 2014, 2019)
타당도와 신뢰도(학지사, 1995, 2002)
문항제작 및 분석의 이론과 실제(학지사, 1996, 2004)
교육연구방법의 이해(학지사, 1998, 2005, 2015, 2016, 2020)
문항반응이론의 이해와 적용(교육과학사, 2001, 2016)
현대교육평가(학지사, 2002, 2005, 2010, 2014, 2019)
수행평가의 이론과 실제(이대출판부, 2003, 공저)
연구방법론(학지사, 2006, 2014, 공저)
알기 쉬운 통계분석(학지사, 2007, 2014, 2019)
최신 교육학개론(학지사, 2007, 2012, 2018, 공저)
교육평가의 기초(학지사, 2009, 2012, 2019)
한국교육, 어디로 가야 하나푸른역사, 2010, 공저)
준거설정(학지사, 2011, 번역)
2020 한국 초·중등교육의 향방과 과제(학지사, 2013, 공저)
교육단상(학지사, 2015)
교수·학습과 하나되는 형성평가(학지사, 2015, 공저)
실험설계분석(학지사, 2018)
<b>시기자(Si, Kija)</b>
<약력>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석사, 박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학과 연구교수
현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선임연구위원
<저서>
연구방법론(학지사, 2006, 공저)
2020 한국 초·중등교육의 향방과 과제(학지사, 2013, 공저)
<검사 개발>
CACV 종합진로직업적성검사(중학생용)(인싸이트, 2016, 공동)
CACV 종합진로직업적성검사(고등학생용)(인싸이트, 2016, 공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