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자 소개
<b>김동일</b>
서울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였으며, 교육부 국비유학생으로 선발되어 미국 미네소타 대학교 교육심리학과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교육상담 전공교수 및 동 대학원 특수교육 전공 주임교수, 서울대학교 대학생활문화원 원장, 장애학생지원센터 상담교수로 재직 중이다. 또한 한국아동·청소년상담학회 회장, 한국인터넷융합학회 부회장, (사)한국교육심리학회 회장 등으로 봉직하고 있다.
Developmental Studies Center, Research Associate, 한국청소년상담원 상담교수, 경인교육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한국학습장애학회 회장,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기획실장, 여성가족부 국가청소년보호위원회 위원, BK21 미래교육디자인연구사업단 단장 등을 역임하였고, 국가수준의 인터넷중독 척도와 개입연구를 진행하여 정보화역기능예방사업에 대한 공로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및 한국상담학회 학술상(2014-2)을 수상하였다.
저·역서로는 <DSM-5에 기반한 학습장애아동의 이해와 교육>(3판, 공저, 학지사, 2016), <학습상담>(공저, 학지사, 2011), <다중지능과 교육>(역, 학지사, 2014)을 비롯하여 50여 권이 있으며, SSCI/KCI 등재 전문학술논문 250여 편과 30여 개 표준화 심리검사를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