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세계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우리나라 또한 미래시대를 선도할 전략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투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4차 산업혁명도 사물을 아름답게 포장하고 심리적인 마케팅 전략이 함께 융합될 때 의미가 있으며, 예술 인재는 아동기부터 체계적으로 육성되어야 스티브 잡스(Steve Jobs)나 파블로 피카소(Pablo Picasso), 테오 얀센(Theo Jansen) 같은 융합형 인재를 길러 낼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아동들의 예술적 감각을 길러 주기 위한 근본적인 자료를 아동미술을 지도하는 교사들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이 책을 구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