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이 책의 저자 Loui는 현장 교사경험과 학자로서 탁월한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UDL의 이론과 실행에 대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중 표상’을 제공하고 있다. 누구보다도 쉽고 정확하게 UDL을 설명하고 있다는 점에서 저자를 신뢰하게 된다. 그녀는 UDL의 이론과 실행에 대해 깊이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UDL을 표현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또한, 예비 독자들 사이에 존재할 수 있는 개인차를 인식하고 예상하는 모든 곳에 다양한 표상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그녀는 UDL을 언어뿐만 아니라 텍스트, 그림, 도표, 모델을 통해 개념과 관련된 다양한 표상을 제공하고 있다. 게다가 설명에 유용한 도움이 되는 많은 예시를 사용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이 책은 UDL에 기반을 두어 작성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전체 세 개의 부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에서는 CAST의 제작자와 프레임워크의 배열 등을 소개하였다. UDL과 관련된 용어를 배우게 될 것이며 잘못된 편견과 오해를 알려 주고 있다. 제2부에서는 UDL의 세 가지 원리를 소개하고 있다. 참여, 표상, 행동과 표현의 원리에 따라서 구성되어 있다. 제3부에서는 UDL의 프레임워크에 맞게 사용 가능한 자원, 학습 환경 설계, 목표 개발 및 학습 계획 설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UDL의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때 수업에 대한 설계를 조사하는 방법에 대한 제안으로 끝맺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