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최윤정</b>
이화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사, 석사, 박사
전 낙원유치원 교사
교육부 유아교육 5개년 발전계획수립 정책연구진(제1차), TF 위원(제2차)
현 강릉원주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주요 저서 및 논문>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방법론』(2판, 공저, 양서원, 2003)
『에튜드 감성교육: 어린이 문화 예술 교육』(공저, 꼬망세, 2018)
「OECD의 최적의 학습 준거에 근거한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교수·학습방법 분석」(2014)
「스웨덴의 국가수준 유아학교 교육과정에 나타난 발달과 학습의 의미」(2014)
<b>안소영</b>
숙명여자대학교 아동복지학과 학사,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석사, 아동복지학과 박사
전 숙명여자대학교 아동연구센터 유아원,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어린이집 교사, 국립목포대학교 아동학과 조교수
현 인덕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조교수
<주요 저서 및 논문>
『프로젝트 중심 통합적 유아교육과정』(공저, 양서원, 2000)
『보육과정』(공저, 공동체, 2017)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아동권리 경험에 대한 아동의 인식연구」(2013)
<b>최수경</b>
이화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사, 석사, 박사
전 올림픽유치원 교사, 문정어린이집 원장
현 수원과학대학교 아동보육과 조교수
<주요 저서 및 논문>
『영아 교사를 위한 부모상담 실제』(공저, 양서원, 2015)
『서울시 국공립어린이집 컨설팅: 소통과 협력을 위한 셀프컨설팅』(공저, 서울특별시, 서울
육아종합지원센터, 2017)
「Process-oriented algorithm entrepreneurship curriculum design」(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