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강혜경</b>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졸업(특수교육학 박사)
성베드로학교 교사, 광성해맑음학교(현 누리학교) 교감, 국립특수교육원 연구사 역임
<b>현재</b> 나사렛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 교수
<b>김정연</b>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졸업(특수교육학 박사)
연세대학교재활학교, 한국우진학교 교사 역임
<b>현재</b> 조선대학교 특수교육과 교수
<b>김주혜</b>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졸업(특수교육학 박사)
서울 신사초등학교, 신도초등학교, 은평초등학교 교사 역임
<b>현재</b> 부산장신대학교 초등특수교육과 교수
<b>박은혜</b>
미국 오리건대학교 대학원 졸업(특수교육학 박사)
미국 버지니아대학교 방문교수,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학회 회장,
한국보완대체의사소통학회 회장 역임
<b>현재</b>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과 교수
<b>이명희</b>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졸업(특수교육학박사)
서울 상도초등학교 교사, 서울 마들유치원 원장, 국공립 장애통합 신흥제2어린이집 원장,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회장 역임
<b>현재</b> 중부대학교 유아특수교육과 교수
<b>이영선</b>
미국 캔자스대학교 대학원 졸업(특수교육학 박사)
한국경진학교 교사 역임
<b>현재</b> 인하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b>임장현</b>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졸업(특수교육학 박사)
연세대학교재활학교 교사 역임
<b>현재</b> 위덕대학교 특수교육학부 교수
<b>표윤희</b>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졸업(특수교육학 박사)
삼육재활학교(현 새롬학교) 교사 역임
<b>현재</b> 위덕대학교 특수교육학부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