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영유아기는 삶의 기초가 형성되는 시기이므로 그들을 양육하고 교육하는 부모나 교사는 아이의 발달을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저자들은 부모나 교사가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보다 현명한 선택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 책을 집필하였다. 이 책은 영유아발달을 학습하는 학부생 및 대학원생, 나아가 어린 자녀를 둔 부모와 그들을 보육하는 교사 등 영유아발달 특성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은 총 14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서론, 2장 연구 방법, 3장 신체 및 운동 발달, 4장 인지발달: Piaget, Vygotsky 이론 중심, 5장 인지발달: 정보처리접근 중심, 6장 언어발달, 7장 성격 및 정서 발달, 8장 자아, 사회성 및 성역할 발달, 9장 도덕성 발달, 10장 지능, 11장 창의성과 영재성, 12장 동기, 13장 발달장애, 14장 가족, 또래, 교사, 미디어의 내용으로 전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