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도로시 블럼(Dorothy J. Blum)’과 ‘타마라 데이비스(Tamara E. Davis)’는 오늘날 학교 현장에서 학교상담자들에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쟁점들에 대해, 자신들의 지식과 경험에서 배어 나온 구체적인 가이드라인들을 매뉴얼처럼 엮은 장본인들이다. 저자들은 ASCA 국가표준을 토대로 학생들이 세 가지 발달 영역을 극대화하는 데 필요한 세부적인 기술과 전략들을 제시함으로써, 학교상담자들이 궁금해할 수 있는 사안들에 대해 명쾌하게 답변해 주고 있다.
특히 이 책에는 K-12, 즉 유치원(kindergarten)에서부터 고등학교 3학년(12학년)에 이르기까지 학교행정가, 교사, 그리고 학부모들이 학교상담자와 함께 학생들의 성공적인 학교생활을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가이드라인, 제안, 자료, 그리고 참고문헌 등 최신 정보들이 수록되어 있다. 저자들은 학교상담자가 학교의 변화요원(change agent)이라고 강조하면서, 학생들이 공부를 잘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을 비롯하여 유능한 학교상담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기술과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