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이 책은 리더십을 주제로 하여 학부생들만을 대상으로 좀 더 실무적인 내용을 다루면서 최근 이론까지 포함하고자 집필되었다. 총 13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부에서 한 학기용 리더십 강의 교재로 활용할 수 있다. 구체적인 특장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주 독자층인 학부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내용을 가능한 한 쉽게 기술하였다.
둘째, 각 이론에서 다루는 리더십 역량을 독자 스스로 진단해 볼 수 있도록 진단도구를 제시하였다.
셋째, 최신 리더십 이론과 바람직한 리더 역량에 관한 내용을 포함시켰다.
넷째, 각 장에 해당 리더십 이론과 관련된 사례 및 팀 토의과제를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