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2003년 초판, 2009년 2판에 이은 『학습장애아동의 이해와 교육』의 세 번째 개정판으로, 저자들은 학습장애 분야의 대표적인 교재로서 필요한 내용과 항목을 이 책에 모두 포함하고자 하였다. 이 책은 지금까지의 학습장애에 대한 여러 가지 학문적, 제도적, 실제적 변화를 반영하고자 기획되었으며, 동시에 앞으로 학습장애 분야가 어떻게 진화해 가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과 성찰을 바탕으로 집필되었다. 이 책은 학습장애에 대한 신비감을 벗기고, 지금 우리 곁에 있는 아이들에 대한 이해와 교육을 위하여 이론적 무장과 실제적 중재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이번 3판이 2판과 달라진 점이라면, 학습장애를 향한 학문적이고 실제적인 관심이 넓어지고 깊어지면서 새로운 뇌기반 접근, 교수방법 및 평가의 정교화, 기초기능뿐만 아니라 내용 교과에 대한 확장 등을 추가적으로 논의하고 있다는 점이다. 더불어 오늘날에는 DSM-5에 학습장애 개념과 진단의 실질적인 교육적 접근이 포함되면서 교육학, 의학, 심리학을 포괄하는 융합적 아이디어의 필요성이 더욱 요청되고 있어, 이 책에서 학습장애에 대한 보다 정교한 개념과 실제적 적용에 기반을 둔 내용을 다루고자 하였다. 이 책은 학습장애에 대하여 보다 더 많은 내용을 알고자 하는 현장 전문가와 부모들 또한 교사나 학교 카운슬러가 되고자 하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