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김용욱</b>
미국 유타주립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과 철학박사
현 대구대학교 사범대학 특수교육과 교수
〈주요 저서〉
학습장애아교육의 이론과 실제(대구대학교출판부, 2002)
(특수)교육연구방법론(공저, 청목출판사, 2009)
특수교육공학(공저, 학지사, 2010)
<b>이해균</b>
대구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과 문학박사
현 대구대학교 사범대학 특수교육과 교수
〈주요 저서 및 논문〉
저시력교육(공저, 대구대학교출판부, 2006)
저시력 학생용 교재 개발을 위한 적정 확대문자 연구(2003)
<b>김성애</b>
독일 쾰른대학교 대학원 철학박사
현 대구대학교 사범대학 유아특수교육과 교수
〈주요 논문〉
특수교육과 통합교육의 긴장: 한국 특수학급제도의 새로운 과제, 전망, 그리고 방안(1997)
<b>이효신</b>
대구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과 문학박사
현 대구대학교 사범대학 유아특수교육과 교수
〈주요 저·역서〉
발달장애아동 평가(공저, 대구대학교출판부, 2009)
교사를 위한 응용행동분석(역, 학지사, 2014)
<b>최성규</b>
미국 볼주립대학교 대학원 교육학박사
현 대구대학교 사범대학 초등특수교육과 교수
〈주요 저·역서〉
장애아동 언어지도(한국언어치료학회, 2001)
청각장애학생의 교수학습 방법(공역, 시그마프레스, 2012)
청각학과 언어(공저, 양서원, 2015)
<b>김영한</b>
대구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과 문학박사
현 대구대학교 사범대학 초등특수교육과 교수
〈주요 저서〉
중복·지체부자유아 교수·학습론(공저, 대구대학교출판부, 2005)
건강장애아동 교육(공저, 학지사, 2012)
<b>신윤희</b>
대구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과 문학박사
현 대구대학교 BK21 플러스 전임연구교수
〈주요 저서〉
행동지원지침서(1∼5권)(공저, 호미인포, 2011)
<b>김성범</b>
경북대학교 대학원 문학치료학과 문학치료학박사
현 대구대학교 BK21 플러스 전임연구교수
〈주요 논문〉
문학치료 프로그램이 정서·행동장애학생의 인터넷 중독 감소에 미치는 영향(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