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소개
<b>김대현</b>
부산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부산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통합교육과정과 교육과정 철학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b>김석우</b>
미국 UCLA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부산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교육평가와 교육측정 및 연구법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b>김영환</b>
미국 Indiana Univ.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부산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교육공학, 미래 교육, 국제교육협력, 에듀테인먼트파크시스템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b>김정섭</b>
미국 Indiana Univ.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부산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창의성과 비판적 사고, 영재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b>김회용</b>
경상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부산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교육철학, 어린이 철학교육, 철학적 탐구공동체, 도덕교육, 서양고대교육사상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b>박수홍</b>
미국 Indiana Univ.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부산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산업교육과 교육 시스템설계, 기업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b>박창언</b>
경북대학교와 프랑스프랑쉬-꽁떼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부산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교육과정, 사회학, 대안교육, 영재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b>안경식</b>
국립대만사범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부산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동양 고대 전통 교육과 전통 아동교육, 종교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b>유순화</b>
미국 Ohio State Univ.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부산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학교상담과 청소년상담, 진로상담, 상담학 연구방법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b>이동형</b>
미국 Texas A&M Univ.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부산대학교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학교심리 및 학교상담(정서, 행동, 학습 문제의 학교심리학적 평가, 개입 및 예방, 학교기반의 자문, 또래 괴롭힘, 집행기능과 발달장애, 응용행동분석, 인지행동치료)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b>이병준</b>
독일 뮌스터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부산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평생교육, HRD, 문화예술교육, 노인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다.
<b>이상수</b>
미국 Florida Univ.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부산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수업체제, 원격교육과 교육방법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b>주철안</b>
미국 Harvard Univ.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부산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교육행정과 교육재정, 학교경영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b>한대동</b>
미국 Univ. of Wisconsin-Madison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부산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학교효과와 효과적인 학교, 학교공동체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b>홍창남</b>
서울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부산대학교 부교수로 재직 중이다. 학교경영컨설팅, 학교조직변화, 학교조직, 장학론, 교사론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