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이 책은 학생들에게 나타나는 미루기를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한 상담자, 학생 상담자, 심리 전문가들을 위한 안내서다. 이는 총 3부 1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부는 문제에 대한 훌륭한 이론적 배경을 제시하였다. 학생 및 일반인들에게 있는 미루기와 관련된 이론과 경험적인 상태에 대한 종합적인 개요를 세 개 장에서 보여 준다. 제2부에서는 미루는 학생들에 대한 상담과 개입 모델을 순서대로 제시하였다. 열 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입의 실용적 모델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제3부는 학업 장면에서의 미루기에 대한 개입 모델의 위상과 미래를 개관하는 에필로그다. 이는 효과적인 개입 기법을 개발하기 위한 미래 지향적인 연구 프로그램이다.